기사 (1,167건)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제 떡갈비 나눔 봉사 안산시 상록구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수남)는 관내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20가구를 대상으로 ‘수제 떡갈비 나눔’ 봉사를 했다고 16일 밝혔다.전날 사이동 협의체위원들은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떡갈비를 전달하면서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아동들의 안부를 꼼꼼히 확인했다. 특히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떡갈비를 현관문 앞에 걸어두고 최소한의 대화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비대면으로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이동 맞춤형복지팀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배달사업에 더욱 비중을 높이고 있다.이수남 민간위원장은 “지속적인 코로나 사태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이럴 때 일수록 협의체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을 돌아보겠다”고 말했다.이성희 사이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사이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 | 유지혜 기자 | 2021-04-16 09:23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안산시 상록구 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수남)는 13~16일까지 4일간 관내 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학부모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해 홍보하고 아동학대 발생 시 신고요령 등을 안내하며, 주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문구가 인쇄된 손소독용 물티슈도 배부한다.사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이동 맞춤형복지팀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정과 아동을 위한 자체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수남 민간위원장은 “아동학대 예방은 주변의 관심이 제일 중요하다”며 “코로나 유행으로 아동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만큼 아동학대 예방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이성희 사이동장은 “항상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여성·노인 모두에게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사이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람들 | 유지혜 기자 | 2021-04-14 09:44

안산시 단원구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장식)는 13일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위기이웃을 돕기 위해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 선부2동 119’ 지역특화사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위기이웃은 부자가정으로 부가 만성질환을 앓으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다, 습기가 많아 곳곳에 곰팡이가 많이 퍼진 지하에 거주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도움이 절실했다.이에 따라 선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에 대한 생활실태조사를 실시했으며 맞춤형복지팀과 지원대책을 논의하고, 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곰팡이 핀 매트리스, 냉장고, 장롱을 정리하고 집안 각종 쓰레기 등을 정리했다. 또한 바퀴벌레와 먼지로 가득한 주방·화장실을 말끔히 청소한 후, 선부2동 희망이웃 사업비를 통해 도배·장판을 지원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만들기 봉사를 마쳤다.윤장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위기이웃에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드려서 기쁘다“고 말했다.이영분 선부2동장은 “지역의 위기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도움이 손길이 절실한 이웃을 발굴․지원해 함께하는 선부2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람들 | 유지혜 기자 | 2021-04-13 09:58

김영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안산지부 회장이 지난 8일 제16대 안산시광덕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사진=안산시광덕회 김영순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안산지부 회장이 제16대 안산시광덕회 회장에 취임했다. 안산시광덕회는 김영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안산지부 회장이 지난 8일 제16대 안산시광덕회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안산시광덕회는 앞서 지난2월 25일 온라인으로 총회를 개최하고 김 회장을 광덕회 신임 회장으로 추대한 바 있다. 김 신임 회장은 그동안 안산시광덕회 운영위원, 감사, 부회장, 수석부회장으로서 남다른 성실함과 봉사와 열정을 보여왔다는 게 광덕회의 설명이다. 제15대 안산시광덕회 회장인 이민근 전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김영순 회장님이 잘 이끌어 가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 신임 회장은 “선배 회장님들이 꾸준하게 일구어 놓은 바탕위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안산시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기관단체장 모임답게 회원님들과 여러 정보교환 등 기관단체협력 체계를 확립해 안산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특히 올해는 안산시광덕회가 2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므로 이를 기념하여 안산시광덕회의 지난 20년사를 편찬하는 것은 물론 ‘광덕대상’을 제정해 올 연말 안산시를 빛내거나 자랑스러운 인재들 찾아 격려 하는 자리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사람들 | 오만학 기자 | 2021-04-12 17:05